본문

자외선 차단제 성분 유기자차


유기자차의 원리

자외선을 피부 내부에서 광선을 열의 형태로 바꿔주어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무기자차 보다 백탁현상이 적고 사용감과 발림성이 좋습니다.


단, 화학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유기화합물이 피부 내부로 흡수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도포 시 눈 시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기자차 주 성분

- 옥티노세이드

- 에칠헥실살리실레이트

- 호모살레이트


유기자차 제품 고를 때 팁

유기자차는 답답하지 않고 끈적이지 않으며 쉽게 닦아 낼 수 있어 일상적인 외출 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라면 파우더*가 많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여 땀을 흡수해 차단효과를 유지시켜 주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우더 성분

- 실리카

- 폴리메틸실세스퀴옥세인

-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 메틸메타크릴레이트크로스폴리머


유기자차 사용 시 주의사항

- 외출 최소 30분 전에 바르기

유기자차 제품은 바르고 약 30분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효과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외출 30분 전에는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2시간마다 덧발라 주어야 해당 제품의 차단지수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기자차 제품을 바를 때는 얇게 여러 번 바르는 것이 좋은데 이때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중지와 약지로 톡톡 두려 얇게 펴주면 부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바다에 들어갈 때는 유기자차 제품 사용 자제

유기자차 제품을 바르고 바다에 들어가는 경우가 산호백화현상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른 자외선 차단성분으로 인해 산호 배아의 유충에 이상을 유발한다고 하며 산호초 서식지에서 방출되는 자외선 차단제의 양은 연간 6천 ~ 1만 4천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로 해양관광지의 경우 유기자차 제품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금지 유기자차 성분

- 하와이: 옥시벤존, 옥티노세이드

- 팔라우 및 태국: 옥시벤존, 옥티노세이드, 4-메칠벤질리덴캠퍼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유기자차

댓글 0건 조회 176회 작성일 23-03-20 09: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