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 기본 방법



◈ 남자 피부 특징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들의 피부와 다른 특성과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피부관리법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 피지 분비 발달


남자의 피부는 여자의 피부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많고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 타입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 모공 크기


남성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얼굴이 번들거리기 쉽고 모공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공의 원인은 땀이 많은 더운 날씨, 과도한 운동,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피지선을 자극하게 되어 모공이 더욱 넓어지게 됩니다.


● 피부 두께


남성이 여성보다 피부 두께가 두껍고 피부장벽이 건강합니다.

따라서 노화현상도 늦게 일어납니다.


● 면도 후 피부 자극


아무리 조심스럽게 면도를 하고 좋은 면도기를 사용하더라도 면도 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상처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상처가 생기는 과정에서 피부 속에 세균이 침투하게 되고 모낭염과 같은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으로 인해 장벽이 약해지면서 수분이 증발하게 되어 면도 후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 피지 수분 부족


남성의 피부는 유전적, 환경적, 사회적 영향으로 인해 피부 수분량이 여성에 비해 낮습니다.

특히 남성 피부의 여러 가지 특징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얼굴에 유분기가 돌고 피지 분비량이 많다 보니 유분을 제거하는 것에만 유분기가 돌고 유분을 제거하는 것에만 집중하게 되어 과도한 세안을 하거나 보습제를 바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방법은 피부 수분을 더 빼앗기게 되고 이에 따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로는 면도 습관으로 인해 피부장벽이 손상되고 수분이 증발되어 피부가 건조하게 되어 남성 피부는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