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로만 포장된 샴푸 바는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에 가장 편리한 제품입니다.
제작 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을 줄여 친환경적이면서 유효 성분만 고농축으로 담아 두피와 모발에 영양분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리퀴드 샴푸에 비해 성분을 최소화하기 쉬워 자극적인 성분을 배제하고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사용감이 순합니다.
1. #버터샴푸바
천연 지방산이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을 가득 담아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관리합니다.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만 사용한 비건 포뮬러로 순한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두피가 민감해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딥클린샴푸바
멘톨과 참숯 성분이 피지와 각질, 노폐물까지 딥 클렌징해 두피를 개운하게 가꾸는 샴푸 바입니다.
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까지 건강하게 케어합니다.
90% 이상 생분해되는 종이 패키지는 친환경 인증도 받았습니다.
3 #볼륨샴푸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순무 추출물이 처진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합니다.
탄소 중립 제품으로,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완전히 상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핸드메이드샴푸바
6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두피와 모발 타입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그중 누구나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샴푸 바는 에센셜 오일의 은은한 향이 특징입니다.
수작업 생산으로 성분, 패키지, 제조 과정까지 모두 친환경을 추구합니다.
5 #쿨링샴푸바
두피에 열감이 느껴지고 기름지기 쉬운 지성 두피에 최적인 샴푸 바입니다.
쿨링 효과가 있는 페퍼민트 콤플렉스가 하루 종일 상쾌한 머릿결을 유지해준다.
부드러운 미세 거품으로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세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6 #비오틴샴푸바
1세대 샴푸 바 브랜드 라 뷔게르에서 업그레이드된 샴푸 바를 출시했습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모발과 두피를 집중적으로 관리합니다.
LAB #1 거품 조밀도
방법
거품망을 사용해 1분간 거품을 낸 뒤 손바닥에 거품을 올리고 뒤집습니다.
거품이 떨어지지 않고 버티면 좋다고 평가합니다.
1 쥬스투클렌즈 ★★★ 거품이 금세 풍성하게 만들어졌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쫀득한 느낌이 적은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2 스킨그래머 ★★★★ 거품이 힘없이 떨어질 것 같았으나 워낙 미세하고 가벼워 손바닥을 뒤집어도 모양이 유지되었습니다.
3 다비네스 ★★★★★ 거품이 조밀하고 미세하게 생성됐지만, 모양이 망가지지 않고 아래로 떨어지지도 않았습니다.
4 제이알 리겟 ★★★★★ 거품이 쉽게 풍성해지지는 않았지만, 단단하고 쫀쫀한 거품이 모양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5 록시땅 ★★★★ 풍성한 거품이 가장 쉽게 만들어졌고, 약간 흘러내리기는 했지만, 바닥으로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6 라 뷔게르 ★★★ 거품 입자가 부드럽고 미세하게 만들어져, 거품이 바닥으로 힘없이 떨어졌습니다.
LAB #2 모발 개선도
방법
인조 모발에 샴푸를 한 뒤, 별도로 컨디셔너를 하지 않고 충분히 건조합니다.
빗질했을 때 모발 엉킴 없이 빗질이 잘될수록 좋다고 평가합니다.
1 쥬스투클렌즈 ★★★★ 모발 끝부분은 다소 엉켜 있어 빗질이 끝까지 되지는 않았지만, 중간까지는 잘 빗어졌습니다.
2 스킨그래머 ★★★★ 모발이 다소 뻣뻣한 것 같았지만, 모발이 엉키지는 않아 빗질이 부드럽게 되어 평균 결과치를 보여줬습니다.
3 다비네스 ★★★ 모발이 건조하거나 뻣뻣한 느낌은 없었지만, 머리카락이 엉켜 있어 빗질이 부드럽게 되지 않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4 제이알 리겟 ★★★★★ 샴푸 후에도 모발이 촉촉하게 유지되어 빗질이 가장 잘 되었다. 모발 엉킴 역시 가장 적었습니다.
5 록시땅 ★★★ 세정력이 가장 좋았지만, 모발이 다소 뻣뻣해져 빗질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6 라 뷔게르 ★★★★★ 모발이 거친 느낌 없이 부드럽게 유지되어 빗질이 거의 끝까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B #3 두피 수분도
방법
샴푸 바로 머리를 직접 감고 나서 충분히 말린 뒤 3시간 후 수분도를 검사합니다.
1 쥬스투클렌즈 ★★★★★
2 스킨그래머 ★★★
3 다비네스 ★★★★
4 제이알 리겟 ★★★★
5 록시땅 ★★★★★
6 라 뷔게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