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주름 개선 화장품


주름 개선 화장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화장품 시행규칙에 따라 피부에 탄력을 주어 주름을 완화 도는 개선하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을 의미합니다.


● 식약처에서 인정한 주름 개선 효과 성분


- 레티놀

- 레티닐팔미테이트

- 아데노신

- 폴리에톡실레이티드레틴아마이드


 

● 특징 및 주의점


- 레티놀 및 레티닐팔미테이트

레티놀과 레티닐팔미테이트는 비타민 A의 한 종류입니다.

레티놀의 경우 세포 재생을 돕고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 주름 감소 및 탄력 증대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두 성분이 비타민 A의 종류인 만큼 임산부에게는 주의가 요구됩니다. 비타민 A는 많이 섭취할 경우 기형아를 낳을 수 있다는 일각의 지적이 있기 때문에 피부 흡수율을 적지만 임산부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폴리에톡실레이티드레틴아마이드 

레티놀과 비슷한 효과를 보이면서 안정성과 좋은 흡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분에서는 발적과 피부 건조가 보고된 사례가 있고 합성 과정에서 에틸렌옥사이드라는 발암물질이 사용되어 다소 주의가 필요한 성분입니다. 잔존 가능성은 매우 낮아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사용 전에 꼭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데노신

아데닌과 리보스 성분이 결합한 화합물로 피부 진피층에서 DNA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여 치부가 스스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면역력 증진 기능도 있어 트러블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데노신은 나머지 성분에 비해서 비교적 안전성이 높다고 합니다.


주름 개선 화장품은 40대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름을 예방하고 싶은 젊은 층이라면 우선 보습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오일과 지방산이 많은 20대에 주름 개선 화장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모공이 넓어지고 탄력감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맘가이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