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여드름 종류별 관리방법



여드름은 사람마다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여드름은 크게 균에 감염되지 않아 염증을 동반하지 않는 여드름과 균에 감염되어 염증을 동반하는 여드름으로 분류되며 증상에 따라 필요한 성분과 관리방법이 나뉘게 됩니다. 


■ 염증 없는 여드름 관리


● 염증없는 여드름은 피지와 각질용해에 신경써서 모공이 막히지 않게 관리합니다.

화학적 각질제거 성분인 BHA(살리실산) 는 피지와 각질용해, 그리고 항균관리를 동시에 하기때문에 가장 추천되는 성분이며 

여드름 기능성 성분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고농도의 BHA 를 클렌징제품으로 관리하는방법과 저농도의 BHA 를 토너패드로 적용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는데, 모두 저자극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 특히 블랙헤드의 경우 피지가 산패된 형태이므로, 피지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는 호호바오일이나, BHA 를 포함한 클렌징오일로 녹여내는것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 염증 있는 여드름 관리


염증을 동반할경우 피부가 이미 민감성이 되어버린 경우가 많아 '화장품'으로는 효과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홈케어가 병행되어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항균성분인 티트리, 티트리중에서도 지표성분인 4-터피네올이 BHA 와 함께 우수한 항균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여드름 균 억제에 도움을 주며, 민감성이 되어버린 피부에는 진정성분인 고함량 병풀성분이 필요합니다.


● 또한 여드름균에 의해 피지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여드름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지방산등의 성분은 피하고 최대한 오일함량이 적은 젤 타입 크림을 추천드립니다. 


■ 여드름 종류별 관리방법 상세



■ 여드름 관리 추천 제품


고함량 BHA 씻어내는 제품으로 짧고 굵게 관리 

저자극 BHA 토너패드로 지속시간 늘려 관리 


■ 여드름 피부 원인과 개선


1.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방법


● 금연

● 금주

● 과로하지 않음

● 건강한 식습관 유지 


2. 늘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


피지, 땀 뿐만 아니라 세안제까지 청결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피부가 민감할수록 오염된 손에 의해 쉽게 자극을 받아 트러블 발생가능성이 높으므로, 최대한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